본문 바로가기

위드 코로나란?

그냥 쓰는 것 2020. 11. 1.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5단계로 개편 및 세분화하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언급했습니다.

 

 

‘위드 코로나(With Corona, WC)’가 무엇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와 동행해야한다는 개념에서 나온 것이 바로 위드 코로나입니다. 

 

위드 코로나의 위드는 With으로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와 함께하는 시대를 뜻합니다. 

 

정부에 따르면 ‘위드 코로나 시대’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19를 예방하며 일상생활을 해야하는 시기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라고 받아들이는 시선에서 앞으로의 생활에 코로나가 한동안 함께 할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이에 맞춰 대응해야한다는 뉘앙스입니다. 

 

즉 코로나가 함께하는 상황에서 일상을 살아가야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껏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것이 ‘위드 코로나’를 말합니다. 

 

정부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야한다는 의견을 내보인 지금 이제는 대중들도 스스로 코로나19와의 공생에 들어간 준비를 해야합니다.

 

 

몇 전문가들은 향후 수십년간은 결코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한편 지난 8월 문체부는 ‘위드 코로나 시대’라는 단어를 ‘코로나 일상’으로 순화한 대체어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