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미국 나스닥 주식 상장된 아이벡스 IBEX는 어떤 기업?

미국 소식 2020. 8. 12.

지난 8월 IPO를 진행하고 나스닥에  상장된 IBEX Ltd(NASDAQ: IBEX)는 고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상장 당시 주가는 19불이었으며 현재는 15.6불을 기록하고 있다.  

 

IBEX는 스스로를 브랜드가 고객과 효율적으로 인게이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고객 경험 CX(Customer eXperience) 기업이라고 부른다.

 

IBEX의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 생애주기를 늘리고, 고객 확보부터 고객 인게이지먼트 그리고 고객 경험의 관리 및 측정을 할 수 있다. IBEX는 디지털 마케팅, 아웃소싱 및 지원,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고객 라이프스타일 경험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지난 4년간 IBEX는 230%의 연간복합성장률(CAGR)을 기록했다. 특히 신사업이 최근 IBEX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2015년에는 전체 매출의 0.2%에 불과했던 신사업이 2019년에는 무려 22%를 차지할 정도다. 

 

아이벡스 홈페이지

신사업은 채팅, 메일과 같은 비-음성 고객서비스 솔루션으로 최근 급격한 확장을 이뤘다.

 

IBEX는 자신들의 사업을 BPO 2.0으로 규정하고 스스로 이 분야의 개척자를 자처하고 있다. 

 

필리핀, 자메이카, 니카과라, 파키스탄, 세네갈 등지에 지사를 갖고 있다. 이 지역의 저렴한 노동력을 이용해 미국의 기업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직원 수는 20년 3월 31일 기준 22,537명이며 본사는 워싱턴DC에 위치하고 있다.

 

CEO는 로버트 데샹(Robert Dechant)으로 2019년 7월부터 업무를 맡았다. IBEX에는 2015년에 처음 입사했다. 밥 데샹으로도 불린다. Fairfield University를 졸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