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신제품 발표? 2020년 6월 WWDC에서 기대해볼만 한 것들

애플 관련 2020. 5. 26.

WWDC

애플이 주최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가 오는 6월 22일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로 개최 유무에 관심이 쏠렸으나, 애플은 2020 WWDC를 유례없는 온라인 형식으로 모두에게 무료로 공개하겠다고 5월 5일에 발표했다. 기존 천오백불이 넘는 비싼 입장료에도 매번 매진 세례를 이어나가던 WWDC의 모든 세션을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개발자가 아닌 일반 애플 사용자에게도 WWDC는 주목해야 할 이벤트다. 애플은 그간 WWDC의 기조연설 자리에서 신제품들과 새로운 운영체재를 발표하곤 했다. 코로나 사태로 연이어 제품 발표회가 취소되는 와중에 개최되는 이번 WWDC에서 어떤 제품과 운영체제가 새롭게 발표될 지 사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기대해 볼 만한 제품/운영체제들

WWDC 2020에서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애플TV에 대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발표할 공산이 크다. 가을에 릴리즈될 새 버전의 iOS, iPadOS, watchOS, macOS, and tvOS를 기대해볼 수 있다. 보통 WWDC는 소프트웨어 발표에 집중하지만 하드웨어 제품도 종종 공개해온바 있다. 이번 WWDC에서 발표가 예상되는 혹은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제품들을 알아보자.

iOS14

매년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를 발표한다. 올해는 아마 iOS14가 될 것 같다. 테스트 버전이 이미 유출되기도 했지만, 이번 WWDC에서 새로운 기능들과 함께 iOS14를 공개할 것으로 추측된다. iOS14에는 새로운 건강 앱, 아이메시지 업데이트(@을 이용한 언급 기능), 기본으로 서드파티 앱 설정 기능(사파리 대신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애플펜슬 지원 등의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정보는 공개된 바 없고 오직 루머일 뿐이다.

 

iPadOS14

작년 애플은 iOS에서 iPadOS를 분리했다. iOS는 아이폰을 위한 것이고, iPadOS은 오직 아이패드 용이다. 분리되기는 했지만 두 운영체제 모두 아마 업데이트는 비슷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다음 버전의 iPadOS는 아마 iPadOS14가 될 것으로 보인다. iOS14의 기능을 대부분 따라가겠지만 아이패드만을 위한 새로운 기술들도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WatchOS 7

애플은 watchOS7에서 큰 변화를 줄지도 모른다. 몇몇 루머에 따르면 수면 트래킹, 인포그램, 워치페이스, 자녀 관리 등의 기능이 포함될 수도 있다.

 

에어 태그

애플이 에어태그 기능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블루투스로 열쇠, 지갑, 카메라 같은 물건을 추적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이 될 예정이다. 에어 태그는 아마 '나의 찾기' 앱에 통합되어 오프라인 이용성에서 장점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에어 태그를 곧 보게 될 수 있을 예정이다.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또한 애플이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개발에 착수 중이라는 소문도 있다. 아주 새로운 디자인과 우월한 음질을 가진 헤드폰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두 가지 버전이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있다. 가죽스타일의 프리미엄 모델과 가벼운 운동형 모델이 출시될 전망이다. 또한 헤드폰에도 에어팟 프로와 같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대략 350불 수준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