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iOS14에서 기대되는 신기능들

애플 관련 2020. 8. 17.

이번 가을 아이폰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14가 공개된다. WWDC2020에서도 공개했듯이 신기능 몇 가지가 이번 운영체제 버전에 새로 탑재된다.

 

전세계에 있는 아이폰 유저가 기대하고 있는 신기능들이 우리의 아이폰 라이프를 바꿔 놓을 것이다.

 

 

앱 클립

앱 클립은 iOS14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다. 앱 클립을 통해 사용자는 앱을 다운 받지 않고도 앱의 핵심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예컨대 전동 킥보드 앱을 다운 받지 않고도 QR코드나 NFC로 앱 클립을 스캔해 전동 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앱 클립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다양한 종류의 앱들이 앞다투어 앱 클립 기능 탑재를 서두를 것이다. 앱 클립은 우리의 아이폰 라이프를 바꿔 놓을지도 모른다.

 

위젯 기능 개선

iOS14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아마 위젯일 것이다. 제한된 위젯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오랜 불만이었다. 새로운 위젯은 앱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된다. 위젯을 다양한 사이즈로 홈스크린에 드래그하고 고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시간, 장소, 활동에 따라 유기적으로 추천되는 ‘스마트 스택’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일, 여행, 스포츠 등 본인의 활동에 따라 위젯을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된다. 

 

 

서드 파티 앱을 기본 설정으로

iOS14에서는 애플에서 제작하지 않은 앱을 기본 앱으로 적용할 수 있게된다. 예컨대 지메일이나 크롬을 기본 앱으로 지정할 수 있다. 웹서핑 도중 URL을 열었을때 애플의 메일 앱이나 사파리 대신 지메일과 크롬이 우선적으로 작동할 것이다. 

 

물론 애플의 기본 앱의 성능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기본 앱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없다는 점은 언제나 아이폰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왔다. 이번 변화에 큰 환호성을 보내는 아이폰 팬들이 분명 많으리라.

 

메세지 앱의 개선

iOS14를 통해 기본 메세지 앱이 개선된다. 애플 메세지 앱은 카톡이나 라인 같은 타사 메세지앱과 비교했을때 기능이 현저히 부족하다. 물론 한국에서는 메세지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 미모지 머신으로만 쓰이지만 말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지 설정, 멘션, 답장 등의 기능이 추가 된다. 

 

그리고 미모지에도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새로운 헤어스타일, 모자 그리고 마스크까지 다양한 종류의 커스텀이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프라이버시 기능

이제 앱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려고 할게 그 사실을 공개해야만 한다. 정보 수집 시에는 사용자 허가가 필요해진다. 

 

또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GPS를 통한 위치정보를 좌표값이 아닌 프록시 위치정보를 통해 공개한다. 

댓글